본문 바로가기
건강

기쿠치병 원인과 증상 이유 가장 많이 걸리는 사람

by 하루여행길 2023. 1. 31.
반응형

기쿠치병, 기꾸지병이라고 불리는 질병은 림프절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해당 병에 걸리면 0.5~4cm 림프절 염증과 통증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이 질환은 원인과 무슨 증상으로 진단을 내릴 수 있는지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Contents)

> 기쿠치병 원인과 감염률

> 기쿠치병 증상

> 기쿠치병 치료법

 

기쿠치병 원인과 감염률

 

기쿠치병은 정확하게 원인이 밝혀진 상태는 아닙니다. 바이러스 감염 도는 특정 물지롤 인한 자가면역이 떨어져 반응이 일어나는 것에 대한 가설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기꾸지병은 소아에서부터 75세의 노인까지 다양한 연력대에서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4배나 더 많은 감염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정확학 진단을 하기 위해서는 피부 조직, 혈액검사를 검사하거나 초음파를 통해 판별합니다. 때로는 백혈병과 림프종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므로 정확한 판단을 위해 CT검사를 하기도 합니다.

 

기쿠치병 증상

기쿠치병에 걸리면 단순 감기로 생각될 수 있습니다. 몸살처럼 열이 나고 피로감이 몰려오기 때문입니다.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은 목 부위에 림프절이 커지며 발열현상이 있어 이를 주의해서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림프절이 목 부위 제외한 겨드랑이, 심장 주변, 서혜부 등 다른 림프절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피부발진, 몸살, 근육통, 피로감, 기침, 두통, 홍반성 반점, 구토, 설사 등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기쿠치병 치료법

보통 자연치유가 된다고 합니다. 약물 치료를 하더라도 4개월이면 증상이 완화되고 증상이 심한 환자일 경우 림프절 통증과 발열에 대한 해열제, 비스스테로이성 진통을 투여한다고 합니다. 재발률이 20% 정도여서 과로와, 건강한 식습관만 유지하시면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